사진=DTS는 TV 반도체 공급업체인 노바텍의 TV용 SoC 제품군에서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한다.
사진=DTS는 TV 반도체 공급업체인 노바텍의 TV용 SoC 제품군에서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한다.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DTS®는 노바텍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퍼레이션(이하 노바텍)의 TV용 SoC 제품군에서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DTS 플레이파이는 와이파이를 통해 고품질 무손실 오디오를 전송하는 무선 오디오 플랫폼으로 ▲가정 내 TV 오디오 스트리밍 및 주요 음악 서비스의 멀티 룸 음악 재생 ▲와이파이 활용 앱 기반 헤드폰 스트리밍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비롯한 무선 오디오 기능을 TV 제품에 제공한다.

DTS 플레이파이는 업계 표준 와이파이를 사용하므로 제품 설계 시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제조업체는 기존 포트폴리오 내의 폭넓은 제품군에 향상된 무선 오디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노바텍은 자사의 최신 스마트 TV SoC 솔루션을 통해 DTS 플레이파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노바텍의 라이선스 업체들은 해당 턴키 솔루션을 활용해 DTS 플레이파이 적용 앰프, 사운드바, 스피커 및 서브우퍼 등의 기기와 연결되는 TV를 설계할 수 있다. DTS 플레이파이는 현재 30개 이상 브랜드의 수백 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들은 브랜드에 제약 없이 플레이파이 적용 TV에 연결해 서라운드 사운드 및 가정용 오디오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