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3 07:20 (토)
티맥스오피스, 클라우드 오피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 출시
티맥스오피스, 클라우드 오피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0.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 다양한 포맷 호환성 제공으로 업무 편의성 제고
사진=티맥스오피스 CI
사진=티맥스오피스 CI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티맥스오피스는가 아래아한글과의 호환이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을 출시해 아래아한글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작성 및 활용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은 별도 설치없이 웹 환경에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오피스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피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존의 투오피스 3 서버 제품에 한글 기능까지 지원해 이제 HWP 파일 형식과 호환이 가능하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을 사용한다면 아래아한글 및 MS 워드로 작성된 파일을 손쉽게 확인∙편집할 수 있으며, 투오피스 3로 작성한 문서를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사용자의 동시 편집이 가능해 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부부처∙공공기관∙교육기관 및 이들과 협업을 이루는 민간기업은 특정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파일을 확인 및 수정하기 위해 여러 개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했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어 비대면 업무 및 재택 근무, 원격 수업 등의 편리한 수행이 가능하다.

티맥스오피스는 투오피스 3를 통해 문서 작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한다. 투오피스3를  필두로 다양한 업무 환경에 클라우드 오피스를 확대시키고, 공공∙민간 레퍼런스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추후에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과 오피스 기술의 융합을 통해 문서 내 데이터의 DB화를 이루어 데이터 단위의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