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TEST의 최신 ‘개인 사용자’ 및 ‘기업 사용자’ 부문 PC용 백신 평가에서 모두 종합점수 만점(18점 만점)으로 인증 획득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안랩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에서 실시한 최신(8월) PC용 백신 평가에서 종합 점수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안랩 V3는 AV-TEST의 ‘홈 유저(개인 사용자)’와 ‘비즈니스 유저(기업 사용자)’ 2개 부문의 PC용 백신 평가(윈도우10 환경)에 각각 참가해 ▲최신 악성코드 탐지율을 평가하는 ‘진단율’ ▲솔루션 실행 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성능’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만점(항목 당 6점 만점, 종합점수 18점 만점)을 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V3는 성적 상위권 제품에 부여되는 ‘Top Product’로도 선정됐다. 이로써 V3는 최근 3회(2021년 4, 6, 8월)의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PC용 백신 평가에서 모두 ‘Top Product’로 선정되는 기록을 이어갔다.

안랩은 AV-TEST 외에도 바이러스 불러틴의 ‘VB100’, ‘ICSA Labs’ 등 다양한 글로벌 보안평가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