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2 13:20 (토)
윌라, 신지영 교수 '언어의 높이뛰기' 오디오북 공개
윌라, 신지영 교수 '언어의 높이뛰기' 오디오북 공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에 무심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언어 감수성 강의 담은 신지영 교수 신간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윌라가 언어학자 신지영 교수의 언어 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언어의 높이뛰기>를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언어의 높이뛰기는 우리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언어 표현을 하나씩 살펴보며, 그 의미와 속뜻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다. 말에 무심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언어 감수성 강의인 셈이다.

이 책에서 매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평범한 언어 표현들 그 이면에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차별과 편견, 위계의 시선이 숨어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신 교수는 지난 20년 동안 언어 탐험을 통해 인간을 이해해온 언어학자로서, 나이와 성별, 위계에 따른 차별과 편견의 언어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진단했다.

 

또한 신 교수는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고, 칼이 되는 표현을 뛰어넘어 바르고 단단한 언어의 감수성을 길러야 한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윌라 관계자는 "일상에서 쓰이는 잘못된 언어 표현, 수상한 언어 표현들에 의문을 품거나 불편함을 느낀 독자라면, 사소하지만 답답했던 포인트들을 집어내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인문 교양서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