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2 13:20 (토)
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로봇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로봇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0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분야 전문 인재양성, △파트너십 기반의 채용 협업,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영역 협업
사진=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로봇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식
사진=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로봇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식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코드스테이츠가 라운지랩과 ‘로봇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어제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동구 라운지랩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운용, 인공지능 등과 관련된 로봇 분야 전문인력 양성, △파트너십 기반의 채용 협업, △로봇 관련 IT 교육 커리큘럼 기획 및 운영 △교육 콘텐츠 개발, △로봇 서비스 인재 육성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이번 MOU를 통해 IT 교육 분야 부트캠프 영역과 채용 파트너십 범위를 확장하고 로봇 분야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위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라운지랩은 로봇 분야의 혁신을 이끌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집중 양성하는 것은 물론, 현업에 즉각적으로 투입할 수 있는 양질의 인재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드스테이츠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데브옵스 등 IT 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그라운드X 등 280여개에 달하는 기업과의 채용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커리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라운지랩은 인공지능 및 로보틱스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 로봇을 식음료 리테일 시장은 물론, 다양한 일상 공간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 바리스타 로봇 ‘바리스’,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등 주력 제품을 활용해 10여개 이상의 직영 리테일 매장을 운영중이며, 행사 공간에 로봇을 활용한 F&B 자동화 서비스를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는 ‘카스’ 기반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면서 로봇 산업 분야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