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응답 속도 10배 단축·디도스 공격 리스크 감소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는 2012년 설립된 백패커의 거래 서비스 ‘아이디어스’가 아카마이 솔루션을 도입해 이미지 로딩 속도를 100배 향상시키고 서비스를 안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앱으로, 월 거래액이 12억원에 달하며 회원수는 100만명에 육박한다. 아이디어스의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이미지 로딩 속도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특히 저녁 9시 이후 피크시간대는 이미지 하나를 로딩 하는데 10초가 걸리기도 했다.

아카마이 미디어 다운로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구축한 후 아이디어스 앱의 피크시간 평균 이미지 로딩 속도는 100배 빠른 10ms까지 향상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카마이는 기존 이미지 URL 수정 없이 2일만에 서비스 구축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이디어스는 또한 아카마이 클라우드 시큐리티 솔루션을 통해 DNS 응답 속도를 기존 평균 240ms에서 24ms으로 10배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DDoS 공격으로 인한 비즈니스 리스크도 감소시켜 서비스 안전성을 강화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이미지가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마켓 특성상 이미지 장애는 신뢰도 하락으로 직결 될 수 밖에 없다. 아카마이 미디어 다운로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이전보다 100배 빨라진 앱 속도에 고객들이 매우 만족해 했다. 이미지 다운로드가 느리다는 피드백이 없어졌고, 고객 신뢰도와 브랜드 명성이 크게 올라갔다. 이미지 서비스가 안정화 되니 아이디어스 입장에서도 이미지 장애에 대응하기 위해 소요했던 시간을 보다 가치 있는 분야에 투자할 수 있게 돼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아카마이코리아 손부한 사장은 “아카마이는 보다 빠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을 기기나 네트워크에 관계 없이 제공한다. 국내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아이디어스가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 하는데 아카마이 솔루션이 도움이 돼 기쁘다”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