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스노우파이프는 24일 스포츠형 RPG '피구왕통키M'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구왕통키M'은 지난 2020년 3월에 출시돼 원작 애니메이션에 기반한 캐릭터와 함께 직접 구성한 피구팀으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모바일 RPG다.

금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를 신화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는 돌파 시스템과 ‘극한의 태백산’, ‘금강 황금산’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과 팀 챌린지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화를 소모하여 강화 한계에 도달한 선수를 신화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기본 능력치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전용 스킬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대표 콘텐츠인 ‘구단전’이 리뉴얼 된다. 긴장감을 위해 특정 선수를 기용할 수 없는 밴픽 시스템과 토너먼트 미진출 구단에 한하여 1,2,3위 구단장에게 도전할 수 있는 ‘대장전’이 추가된다.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또한 준비돼 있다. 먼저 '피구왕통키M'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블루젬, 전설 선수 확정권 등을 쿠폰을 통해 증정하며 스토리 모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메달을 최고급 강화석, 초월의 교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한편 '피구왕통키M' 2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