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VM, 오픈소스 가상화 관리 플랫폼 기반의 VM 관리 솔루션

사진=하이퍼VM BI
사진=하이퍼VM BI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티맥스클라우드는 오픈소스 기반 VM 관리 솔루션 '하이퍼VM'을 출시하며 기업의 원활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를 돕는다고 5일 밝혔다.

하이퍼VM은 오픈소스 가상화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VM 관리 솔루션이다. 티맥스가 보유한 강력한 클라우드 역량 및 체계적인 기술지원 서비스와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의 시너지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상 환경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고객은 하이퍼VM을 통해 대표적인 오픈소스 하이퍼바이저 KVM과 QEMU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고비용, 복잡하고 어려운 관리법, 확장성 제약 등의 문제로 가상화 환경 및 오픈소스 도입을 못했던 기업의 고충을 해결한다.

웹 기반 관리 도구∙오픈소스 데이터 모니터링 툴 그라파나∙친숙한 한글 UI를 통한 중앙 집중 관리로 실무자의 운영 편의성을 강화했다. 국산 클라우드 기술력을 통해 무중단 운영 환경 및 전문 인력의 다이렉트 기술 지원으로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조성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추후 IT 환경을 컨테이너 및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경우 관련한 컨설팅과 기술지원 서비스도 지원하며, 티맥스 제품에 맞춘 서비스 지원으로 기존 고객사의 경우 더욱 안정적인 인프라 구성이 가능하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