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 하이시스 건축용 3D 프린팅 기술로 실제 거주 가능한 공간 구축 성공

사진=HN 및 관계사의 기술로 시공 완료된 건축용 3D 프린터 하우스(내부)
사진=HN 및 관계사의 기술로 시공 완료된 건축용 3D 프린터 하우스(내부)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HN은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건축용 3D 프린팅 기술 및 첨단 IT 기술을 융합해 실제 거주 가능한 공간 구축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창업자인 정대선 사장의 HN이 미래 주거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아 직접 ‘코너스톤 프로젝트’로 명명했다.

코너스톤 프로젝트는 HN이 주관이 되어 가로 7.5m 및 세로 3.6m의 총 8.2평 규모의 원룸 형태의 주거 공간 구축을 목표로 설계됐다. 지난 1월 말 경기도 김포에 기초 타설 공사를 시작했고 12일 동안 3D 프린터로 벽체를 쌓아 올려 공간을 구축했다. 이어 3D 프린터로 건축물 외관을 완료한 후 지붕 및 마감, 전기/통신, 인테리어, 스마트홈 IoT, 보안 시스템 등을 구축하며 마무리됐다.

코너스톤 프로젝트에는 ▲HN 건설부문의 건축물 설계 및 전체 시공 ▲HN IT부문의 IoT, DID, 메타버스 ▲HN Innovalley의 전기 · 통신 공사 ▲HISYS의 건축용 3D 프린팅 시공 및 재료 배합 기술 ▲Hdac Technology의 RIZON 블록체인 ▲HN Security의 손바닥 정맥 기반 인증 기술 등의 관계사들의 기술이 활용됐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HN은 현재는 일부 솔루션이 개별 작동하고 있지만 올해 하반기까지 HN 및 관계사 보유 기술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이 되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원스탑 서비스 주거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HN이 자체 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동한 스마트 홈 체험 역시 올해 상반기 내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