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와 현장 실습, 취업 도모, 직장 체험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 산학 협력 체제 구축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와콤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이 연성대학교와 함께 최신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왼쪽부터)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
사진=(왼쪽부터)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

이번 협약식은 연성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와콤과 연성대학교는 웹툰, 만화,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등 디지털 창작 분야의 창작 인재 육성을 위해 와콤과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창작 교육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과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앞으로도 와콤은 창작 분야에서 전도유망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교육 기관들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나아가 웹툰을 포함한 국내 창작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은 “산업계와 연계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적극 진행할 예정이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창작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웹툰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창작 전문가를 배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