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에어스메디컬 이진구 이사회의장과 공동으로 ‘의료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위한 클라우드 보안 고려사항’을 주제로 발표

안랩_AWS SUMMIT 안랩 온라인 가상부스
사진=AWS SUMMIT 안랩 온라인 가상부스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안랩이 지난 10일~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AWS 서밋 코리아 2022’에서 의료 헬스케어 분야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자와 보안 실무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제시하고 안랩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 에어스메디컬과 함께 ‘의료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위한 클라우드 보안 고려사항’을 주제로 발표 세션을 진행했다.

발표에서 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의료 헬스케어 운영자와 보안 실무자가 클라우드 환경 이용 시 확인해야 할 필수 점검사항을 제시했다. 또, 에어스메디컬에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한 사례를 바탕으로 계정·권한 관리 중심의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강화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함께 발표를 진행한 에어스메디컬 이진구 이사회의장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배경과 더불어 에어스메디컬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SwiftMR’을 소개했다.

안랩과 에어스메디컬의 발표 영상은 'AWS 서밋 코리아 2022' 행사 웹페이지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로그인 필요).

안랩은 발표 외에도 온라인 가상 부스에서 안전한 클라우드 운영을 고민하는 참가자를 위해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안랩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안랩 CPP’의 핵심 기능을 소개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