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 론칭
신한라이프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 론칭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성대규)는 보험 설계사가 스마트폰으로 가입 설계부터 고객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보험업계 최초로 모든 영업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앱을 구축ㆍ사용한다. 이번에 론칭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은 △고객 등록 △청약 진행 △심사 확인 △영업 활동 관리 △고객 접촉 관리 △업적 관리 등 설계사의 전체 영업 과정을 지원한다.

신한라이프는 기획 단계부터 설문 조사를 통해 설계사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영업 현장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복잡한 설계와 청약 정보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 청약 단계별로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보험 상품이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 설계가 가능하고 상품 설명서도 고객 휴대전화로 즉시 발송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사고 보험금 접수를 요청할 때도 스마트 창구에 접속할 필요 없이 설계사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접수할 수 있다.

고객 관리를 기반으로 한 신한라이프만의 차별화한 영업 관리 모델 ‘AiTOM(에이아이탐)’도 탑재돼 설계사가 언제 어디서든 고객 상담 등 활동 관리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에서 각종 관리자 승인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배형철 고객전략그룹장은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설계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설계사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현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