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첫페이지 개인 설정 기능 추가, 더욱 개인화된 플랫폼으로 진화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에서 이용자의 자율성을 강화하는 개편을 진행했다. 대부분의 모바일 SNS가 모두 같은 형식으로 운영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에서도 서로 차별화된 형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 커버 페이지를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홈 편집’ 메뉴에서는 전체 화면의 절반이 넘는 커버 스타일을 8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블로그 첫화면에 노출되는 커버는 해당 블로그의 주제나 방향성을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전체 화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커버에 이미지 비중을 늘릴 수 있어, 여행, 뷰티, 인테리어 블로거들은 물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중소상공인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모바일 블로그 커버를 구성하는 5개의 블록-외부채널글, 외부채널 목록, 인기글, 소개글, 수상내역-의 노출 여부 및 노출 순서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해당 영역에는 일정, 예약, 네이버 스토어팜 제품 목록 미리 보여주기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