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의지 담긴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을 통한 학습 결손 및 교육 격차 해소
장기적 학습 멘토링 지원으로 청소년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

하나금융그룹, '같이(가치) 에듀 2기' 청소년 지원 사업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그룹, '같이(가치) 에듀 2기' 청소년 지원 사업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해 6월 설립된 그룹의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을 통해 '같이(가치) 에듀 2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지난해 12월 실시한 '같이(가치) 에듀 1기'에 이은 사업으로, 민간에서는 최초로 ‘서울시교육청 평생진로교육국, 서울시교육청 교육자원봉사지원센터, 전국사립사범대학장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사범대학교 대학생 및 퇴직 교원을 멘토로 모집, 선발하였다.

멘토로 선발된 사람들은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학습 멘토링을 진행한다.

'같이(가치) 에듀 2기' 지원 대상은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를 포함한 전국 아동복지시설 거주 및 이용 청소년 약 250명 ▲지난해 9월 실시한 '같이(가치) 도시락 1기' 대상자 중 약 50명이다.

선정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주 2회 학습 멘토링을 실시, 체계적인 교육지원과 함께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도 병행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 의지가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의 학습결손 및 교육격차 해소로 이어지게 되었다”며, “기수를 거듭하는 장기적 학습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