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양백 부회장 (사진=아이피샵 제공)
아이피샵 양백 부회장 (사진=아이피샵 제공)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의 양백 부회장이 오는 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NFT 메타코리아'란 대주제로 열리는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에 연사로 참여한다.

이 행사에서 양백 부회장은 제5세션 'NFT 새로운 디지털 금융 장르, NFT'파트에서 'NFT 소장가치에서 사용가치로'를 주제로 유틸리티 NFT와 DeFi 인프라에 대해 연설할 계획이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특허권, 공연 등의 IP거래 플랫폼뿐 아니라 이와 연동된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IP 오픈마켓이다.

최근 아이피샵은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 전 세계 아티스트가 상장되어 거래되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엔터테크 사업을 선보이며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주최로 열리는 '2022 NFT 메타 코리아(NFT META KOREA)'에서는 한국의 블록체인과 NFT, 메타버스의 발전 전망과 시장에 관해 기업인 및 개발자들이 참석해 현 사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양백 부회장은 "미래에는 NFT가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기술에 그치지 않고, 특수한 목적이나 가치를 부여해 사용자의 편익과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