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Lㆍ 산업부 ㆍ폐윤활유 수거ㆍ정제기업, ‘폐윤활유 재생 원료화 신사업’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SKL, 폐윤활유 업사이클링 통해 저탄소 윤활기유 제품 생산

SK루브리컨츠와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폐윤활유 재생ㆍ원료화 신사업’과 관련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김원기 SK루브리컨츠 부사장,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국장, 김택훈 클린코리아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협약을 통해 SK루브리컨츠가 폐윤활유를 재활용해 윤활유의 원료인 저탄소 윤활기유를 생산하는 사업을 본격화해 자원 순환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화력발전소와 보일러 등에 저가 연료유로 사용되던 폐윤활유를 수거해 1, 2차 정제를 거쳐 윤활기유 원료물질을 제조하고, 이를 저탄소 윤활기유 제품으로 생산해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폐윤활유를 업사이클링해 재생산한 윤활기유는 단순 소각 대비 탄소배출과 대기오염물질 방출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김원기 SK루브리컨츠 부사장은 "SK루브리컨츠는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의 하나인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윤활유 업사이클링’ 사업을 본격화해 나갈 것”이라며, “산업부와의 긴밀한 협력 및 중소기업에 대한 폐윤활유 정제 기술 지원 등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이 민관 협력 기반의 국내 대표 순환 경제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