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는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인강으로 독학하는 공부방법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카페는 ‘재능기부’ 형태로 각종 학원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2016년 27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접수일은 오는 8월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고, 시험은 10월29일 실시된다. 합격자발표는 11월30일이다.

공인모 카페지기는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돌다리를 두들겨보고 건너듯이 정석으로 공부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조언했다. 다음은 공인모에서 공개한 공부법 내용이다.

#하루동안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하여 무료인강을 꾸준히 들어야 한다. 공부하는 특정장소를 정해서 지속적으로 듣는 것이 중요하고 주말 같은 자투리시간을 통한 시간안배가 필요하다. 시험준비 계획표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동영상강의는 일별, 요일별, 월별로 계획을 세워 순차적으로 들은 후 반드시 복습을 해야 한다. 인강 하나를 듣고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효율적인 공부는 강좌 하나를 들은 후 반드시 10분이라도 교재와 강의를 보지 않고 스스로 노트에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1회독 했다고 해서 자만하지 말고 최소 3회독 이상은 반복해서 암기해야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중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공법을 중심으로 공부해야 한다. 1차 시험과목을 합격하지 않으면 아무리 2차 시험과목에 자신이 있어도 응시할 수 있는 기회조차 없어진다. 통상 공인중개사법에서 고득점을 하여 부동산공법에 점수를 보태주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부동상공법은 양이 많고 어렵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