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부터 쇼핑까지 31종 중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국내 구독 경제 시장 정조준
2025년 이용자 1000만명 목표…통신+일상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대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간담회에서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간담회에서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선택 제한·요금 부담·해지 불편이 없는 신규 구독 플랫폼을 통해 국내 구독 경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14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을 공개했다.

이날 출시된 ‘유독’은 기존 구독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을 개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고, 가입과 해지가 편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미디어부터 쇼핑, 육아 등 고객의 일상생활까지 확대된 구독 플랫폼 ‘유독’을 통해 2025년 4,782억 달러(622조 원) 규모로 성장이 기대되는 구독 경제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은 ▲OTT/미디어 ▲배달/여가 ▲식품 ▲교육/오디오 ▲쇼핑/뷰티/미용 ▲유아 ▲청소/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유독 고객은 이중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구독할 수 있고, 매월 다른 서비스로 바꿔 구독할 수 있다.

또한 월 이용료 부담도 대폭 줄였다. 유독 이용 고객은 하나의 서비스만 선택해도 매월 최소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개 이상을 선택할 경우 매월 최대 50%의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 약정이나 기본료를 없앴고, 가입과 해지도 편리하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인 LG유플러스 닷컴이나 고객센터 앱을 통해 유독 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서비스에 가입 가능하고, '마이 구독' 메뉴에서 해지가 가능하다. 매월 통신 요금과 구독 서비스가 합산 청구돼 고객은 한층 쉽게 구독 이용료를 관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독을 출시하면서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선정했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제휴 파트너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연내 유독을 전 국민 대상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출시 시점 유독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만 이용할 수 있지만, 연내 타사 가입 고객도 유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이 보다 쉽게 유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개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유독을 시작으로 플랫폼 사업자로의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고객 불편을 없앤 구독 플랫폼을 앞세워 국내 구독경제 시장을 이끌고,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플랫폼 제공 사업자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찾아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에 꼭 필요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장현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