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포켓과 연결된 선불카드' 리브 Next 카드' 이용 가능

KB국민은행,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포켓 연계 서비스 확대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포켓 연계 서비스 확대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Z세대 고객의 금융 독립을 위해 리브포켓을 기반으로 한 연계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금융플랫폼 리브 Next는 만 14세부터 18세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지급 수단인 리브포켓을 제공하고 있다. 리브포켓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10대 고객이 직접 개설 가능하고, 이를 통해 본인 명의 계좌 없이 송금∙입금∙ATM입출금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리브포켓 보유 고객은 새롭게 선보인 청소년 전용 실물카드인 ‘리브 Next 카드’도 이용할 수 있다. ‘리브 Next 카드’는 리브포켓과 연결된 선불카드로 카드신청부터 비밀번호 변경까지 리브 Next 앱에서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 내에 Pay 기능을 탑재해 리브포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 및 결제 채널을 확대했다. 리브 Next를 통해 전국 제로페이, 뱅크페이 가맹점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QR코드 촬영 또는 PCㆍ모바일 간편결제 등 결제 방법을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어려운 Z세대 고객분들이 간편하게 금융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리브포켓 연계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