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형 기부플랫폼 재오픈...고객이 ‘참여’버튼만 누르면 신한은행이 최대 5억 원 기부

신한은행,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 실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 실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수도권 등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의 빠른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고객이 참여하면 신한은행이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피해 지역 및 주민의 빠른 회복과 재기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11일 오후 6시부터 26일까지 16일간 실시된다.

이번 캠페인은 신한 쏠(SOL)앱 내 기부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참여’ 버튼을 누르면 신한은행이 집중호우 피해주민을 위해 건당 1천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쏠(SOL) 회원은 접속 후 별다른 과정 없이 참여 가능하고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신한 쏠(SOL) 회원가입 후 참여 가능하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대 5억 원을 모금할 계획이며 캠페인 종료 후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어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의 지원을 통해 호우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많은 고객 여러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플랫폼 구축은 지난 3월 동해안 산불피해복구 지원에 이은 두 번째로, 향후에도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고객과 함께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