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마음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 신규 콘텐츠 추가 (사진=생명보험재단 제공)
생명보험재단, 마음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 신규 콘텐츠 추가 (사진=생명보험재단 제공)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2030세대를 위한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PLAYLIFE)'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여 더욱 다채로운 마음 성장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은 2020년부터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청년들을 위한 ‘플레이라이프’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2022년 전면 리뉴얼을 통해 청년들의 마음 성장을 위한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라이프의 주요 콘텐츠로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와 극복 스토리를 만나보는 인터뷰 ‘PEOPLE’, 엄선된 자료 속 인용글과 정신건강 코멘트를 결합한 ‘QUOTE’, 작은 실천을 통해 단단한 마음 습관을 만들어보는 ‘워크숍’ 프로그램 등이 있다.

8월부터는 기존 서비스에 △카운슬링, △설문, △SOUND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 제공한다.

‘카운슬링’은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마음의 고민을 보내면 심리 전문가인 카운슬러가 함께 고민하고 답해주는 서비스로, 편지 상담을 통해 사연자의 마음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설문’은 매월 마음 성장 키워드에 따라 주어진 질문에 응답을 하면서 나의 마음 상태와 생각을 스스로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설문을 완료하면 전체 참여자의 설문 결과가 공개돼 다른 이들의 감정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SOUND’는 ‘플레이라이프’에서 제작한 음원 콘텐츠로, 매월 마음 성장 키워드를 반영한 연주곡 및 엠비언스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8월 공개된 사운드 콘텐츠는 ‘휴식의 기술’이라는 테마에 따라 ‘고민 지우개’, ‘달빛 퇴근길’, ‘내 마음 읽기’ 총 3곡이 담긴 피아노 연주곡 앨범으로 힐링 사운드를 제공한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플레이라이프’만의 보고, 듣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감동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청년들의 마음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 많은 청년들이 내면을 회복하고 더욱 단단하게 마음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플레이라이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