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을 위한 두 번째 도시락 지원 사업
서울시 6개 구 및 연천군, 동두천시와 협약 통해 자립준비청년까지 지원 대상 확대

천소년그루터기재단, 같이 도시락 지원사업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천소년그루터기재단, 같이 도시락 지원사업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같이(가치) 도시락' 2차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작년 9월에 진행한 1차 사업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지원 사업은 기존 장애 부모 및 조손가정 청소년 외에도 자립 준비 청년(보호종료아동) 중 보호 종료 5년 이내 청소년 약 150명을 대상자에 포함시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2023년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지원 사업은 서울시 6개 구와 연천군, 동두천시에서 선정된 장애 부모 및 조손가정 청소년과 자립 준비 청년을 포함한 약 700여 가구에 같이(가치)도시락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서울시 6개 구(관악, 중랑, 강서, 노원, 은평, 구로)와 연천군,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자원봉사단체가 함께해 의미를 더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같이(가치) 도시락‘은 주 1회 국내산 원재료로 당일 제조, 당일 배송되며, 선정 가구당 3~4인분의 도시락을 넉넉히 준비해 장애 부모 및 조부모가 같이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 관계자는 “1차 사업에 이어 서울시 6개 구와 연천군, 동두천시가 함께 뜻을 모아준 덕분에 2차 지원 사업도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다양한 ESG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과 어린나이에 홀로서기를 하는 자립 준비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이번 같이(가치)도시락 2차 지원 사업에 이어 ‘청소년이 청소년답게’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주거환경 개선 및 자립 기초 생활지원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