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 환경 개선사업 '우리 드림(Dream) 공부방' 신청자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부방 학습용 가구 지원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부방 학습용 가구 지원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용 가구를 지원하는 '우리 드림(Dream) 공부방'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4년부터 시행한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 '우리 드림(Dream) 공부방'은 아동․청소년의 쾌적한 학습환경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145가구, 275명의 아동․청소년이 맞춤형 학습용 가구를 지원받았다.

이번 사업은 학습용 가구가 필요한 다문화 및 취약계층 자녀(8~19세)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수도권 소재 가족센터 등 복지기관 담당자의 추천을 통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약 40가구, 70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책상, 의자 등 학습용 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신청자의 소득수준, 거주상황,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1월 중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면서 꿈을 키우고 이뤄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