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실리콘큐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KT 제공)
KT, 실리콘큐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KT 제공)

KT(대표 구현모)가 실리콘큐브(대표 임종윤)와 AI 기반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2013년도에 설립한 실리콘큐브는 영상∙이미지 분석, IoT 관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및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AI학습플랫폼 공동 기획 및 개발 △AI학습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KT는 자사가 보유한 교육 플랫폼 ‘랜선에듀’에 실리콘큐브가 개발한 AI 분석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개인 맞춤형 학습 진단 및 추천, AI 학습 분석 리포트 등 학습 지원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KT는 AI 역량을 교육 시장으로 확장, 핵심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강화를 통해 미래 교육 시장에서 공교육∙사교육 격차, 소득∙지리적 격차,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KT 커스터머DX사업단 박정호 상무는 “이번 MOU 체결은 KT가 보유한 AI 기반 에듀테크 역량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넘어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목적이 있다”며 “양사가 밀접히 협력하여 미래 교육의 표준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