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까지 LSR 및 UX 분야 우수 인재 채용 공모전 접수
입상자 신입사원 채용 서류면제 혜택 제공

LG유플러스, 인재채용 공모전 개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인재채용 공모전 개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다음 달 21일까지 진행하는 공모전을 통해 LSR(Life Soft Research, 고객 경험 연구)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3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LSR와 UX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LSR/UX 담당은 심도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모든 고객 접점에서 혁신적인 경험을 발굴하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 사용 경험을 디자인한다.

공모분야는 △고객 인사이트, △UI(User Interface) 기획 및 설계, △GUI(Graphic User Interface) 디자인, △UX엔지니어링, △제품 디자인 총 5개 분야다. 

‘고객 인사이트’ 분야의 주제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고객 경험, 통신 서비스 이용 여정에서의 고객 경험, 자사 서비스의 UX 방향이다. ‘UI 기획 및 설계’와 ‘GUI 디자인’ 2개 분야는 동일하게 포스트코로나 라이프스타일 변화 또는 미디어·OTT 시장 변화에 따른 미디어 서비스, 메타버스·믹스버스 트렌드 기반의 신규 서비스다.

UX엔지니어링은 자사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의 모바일 웹 재설계 및 시제품(Prototype) 개발, 제품 디자인은 홈CCTV, 가정용 컨트롤 제품 등 홈IoT 제품군과 셋톱박스, 와이파이 공유기, 사운드바, 차세대 리모컨 등 미디어 제품군 신규 디자인을 주제로 접수를 받는다.

LG유플러스는 적합성, 분석력, 논리성, 창의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하여 총 12개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11월 4주 차에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하고,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LG유플러스는 공모전 입상자뿐만 아니라 입상하지 못한 우수작 참가자에게도 신입사원 채용 지원 자격 및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2023년 2월 이전 대학 졸업 예정자 또는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전공무관),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 참여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김지혁 LG유플러스 LSR/UX담당(상무)은 “학력과 전공 상관없이 직무에 대한 역량을 검증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 함께 고객경험 혁신을 창출할 많은 인재들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