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손잡고 PCR ABS(재활용 고부가합성수지) 소재 신형 리모컨 개발
연간 플라스틱 11톤·탄소배출량 3.3톤(tonCO2-eq) 감축 효과

LG유플러스, 폐플라스틱 재활용한 친환경 리모컨 출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폐플라스틱 재활용한 친환경 리모컨 출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작한 U+tv 신형 리모컨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친환경 리모컨 제작을 위해 LG화학과 손잡고, LG화학의 친환경 소재 브랜드 '렛제로(LETZero)' 제품을 신형 리모컨에 적용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친환경 리모컨 도입을 통해 연간 약 11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와 약 3.3톤 규모의 탄소배출량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한 그루가 한 해 흡수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6.6kg tonCO2-eq인 것을 감안할 때 500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

김지혁 LG유플러스 LSR/UX담당(상무)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U+tv 신형 리모컨은 기업과 고객이 탄소중립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일상의 작은 부분부터 바꿔 나가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모컨 찾기 기능, 방수·방진 기능 등을 추가해 오는 31일 출시 예정인 친환경 리모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별도 구매 가능하며, 내년 1월부터는 U+tv에 신규 가입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