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000억 원 규모 민간투자사업 금융주선
국가안전보장 위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 수행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 민간투자사업 프로젝트금융 약정 체결식 기념사진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 민간투자사업 프로젝트금융 약정 체결식 기념사진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방부가 실시하는 총 6,000억 원 규모의 차기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 민간투자사업(BTL) 프로젝트파이낸싱의 금융주선 및 약정체결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군부대의 국방통신 인프라를 개선하는 사업으로 전·평시 안정적인 통신지원을 위해 노후통신장비 교체 및 자가통신망 등 핵심 기반 통신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KT가 사업주관사로 참여하여 전국 군부대 간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군 자체적으로 운용·제어가 가능한 통합망 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농협생명보험이 총 6,000억 원 규모의 PF자금을 금융주선하고 은행, 보험사 등 총 7개 금융기관이 참여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가안보와 국방력 강화를 위한 정부 추진사업이라는 점이 투자를 진행하게 된 배경”이라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사회 인프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