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4기 운영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4기 운영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5일부터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공동으로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14기’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3회에 걸쳐 1,4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위해 진행하는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돕고있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4기’에는 120여 명이 참가하여 온라인을 통해 이틀간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직무역량분석, 나에게 맞는 기업 찾기,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취업 필수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취업캠프 종료 후에는 배정된 전담 컨설턴트를 통해 6개월 동안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고취 및 구직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를 위한 ‘202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22차)’를 오는 11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