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문 브랜드 론칭
콘텐츠 차별화로 경쟁력 강화

LG유플러스,콘텐츠 전문 브랜드 ‘STUDIO X+U’와 첫 콘텐츠인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OUR GAME)'
LG유플러스, 콘텐츠 전문 브랜드 ‘STUDIO X+U’ 론칭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콘텐츠 전문 브랜드 ‘STUDIO X+U’를 론칭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스포츠 팩추얼 시리즈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OUR GAME)’을 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3.0 전략에 따라 플랫폼 사업으로 전환하면서 콘텐츠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콘텐츠 차별화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TUDIO X+U는 LG유플러스가 제작하는 모든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갖는 LG유플러스 콘텐츠 브랜드이다. 브랜드명 ‘STUDIO X+U’는 고객(U)의 즐거움을 배가(X)하고 새로운 경험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연출, 유통, 포맷화, 공급망 제휴까지 콘텐츠 전반에 대한 모든 활동을 STUDIO X+U 브랜드로 전개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키즈부터 버라이어티,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해 U+tv(IPTV) 및 모바일tv, 아이돌플러스, 스포키, 아이들나라 등 자사 핵심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넷플릭스, 티빙 등 다양한 OTT 제휴를 통해 플랫폼도 다각화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CCO 이덕재 전무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맞춘 혁신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존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부터 형식과 경험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도해 나가고 있다”며, “새로운 콘텐츠 창작을 통해 미래사업으로 제시한 4대 플랫폼의 일부인 '놀이 플랫폼'과 ‘성장케어 플랫폼’의 성장 동력이 되어주고 고객에게 경험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첫 번째 프로젝트로 제작하는 스포츠 팩추얼 시리즈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OUR GAME)’은 2022년 시즌 LG트윈스 구단을 밀착 취재해 꼼꼼히 기록한 다큐멘터리이다. 최대 8K의 초고화질 시네마캠을 이용해 경기장의 짜릿한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아워 게임’은 OTT  티빙을 통해 2023년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