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장애청소년 코딩 챌린지 개최 (사진=SK텔레콤 제공)
SKT 장애청소년 코딩 챌린지 개최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공동으로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2022 SKT 장애청소년 코딩 챌린지’(이하 2022 코딩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청소년들의 코딩 역량을 겨루는 '2022 코딩 챌린지’는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SKT 인재개발원에서 전국 29개 특수학교(급) 장애청소년 98명과 교사 39명이 참가해 1박 2일 일정으로 치러졌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축구∙탁구∙볼링∙당구 등 미니올림픽과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5일에는 △2인 1조로 전원이 참석하는 ‘소셜 챌린지’ △2인 1조로 지적장애 청소년을 위한 ‘미션 챌린지’ △지적 장애 외 청소년을 위한 ‘베스트 챌린지’ 등으로 구성된 IT 챌린지를 진행했다.

각각의 챌린지 프로그램은 자석 코딩을 통해 다양한 색의 불을 끄고 켜거나, SKT알버트 로봇을 이용해 세계 빈곤국 어린이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코딩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SKT는 이번 행사장 내에서 ‘장애’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운영함으로써, 각각의 청소년들을 ‘장애’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바라봤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참가자들로부터 받았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SK텔레콤은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ICT에 대한 관심과 이해 증진을 위해 매년 ICT 경진대회 및 코딩교육을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장애청소년을 창의적 인재로 키우는 미래 교육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