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전’ 열린 잠실야구장에서 다회용컵 확산 이벤트 진행
대학교 축제 참가해 MZ세대에 친환경 소비 실천 확산 앞장서

SKT, 2022 연고전에서 다회용컵 이용 확산 캠페인 진행 (사진=SK텔레콤 제공)
SKT, 2022 연고전에서 다회용컵 이용 확산 캠페인 진행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재)행복커넥트와 함께 MZ세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연고전(고연전)’이 열린 잠실야구장에서 다회용 컵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SKT는 이날 고려대학교와 함께 ‘2022 연고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다회용 컵을 배포하고, 학생들이 다회용 컵을 이용한 뒤 이벤트 부스에 반납하면 간식 교환권을 증정했다. 반납된 다회용 컵은 전문 세척업체의 세척을 거쳐 다시 이용하는 자원순환시스템을 거치게 된다.

앞서 SKT는 이화여대, 건국대 등 교내 축제에서도 다회용 컵 이용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SKT는 지속적인 대학생들의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제주대, 숭의여대, 한국폴리텍대학,서강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등 대학캠퍼스에 다회용 컵을 적용했거나 적용 예정이다. 

SKT는 환경부∙서울시∙인천시∙제주도와 스타벅스를 비롯한 투썸플레이스∙더벤티∙파리바게뜨 등 주요 커피 체인점들과 함께 다회용 컵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7월 제주도에서 시작한 '다회용 컵 사업'은 2021년 11월 서울 시범사업, 2022년 7월 인천 시범사업과 서울 본사업을 거치면서 현재까지 약 520만 개의 일회용 컵을 절감했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가 다회용 컵 이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