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 해바라기 봉사단, 동작구에서 김장 김치 나눔 봉사 진행 (사진= bhc치킨 제공)
bh 해바라기 봉사단, 동작구에서 김장 김치 나눔 봉사 진행 (사진= bhc치킨 제공)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지난 8일 서울시 동작구 대방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취약계층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서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전 주문한 절임 배추로 김장 김치를 만들었다. 이날 만든 김치는 동작구 영구임대아파트 내 위치한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되어,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봉사단원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자 이번 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봉사단이 건넨 김장 김치가 일상 속 든든한 양식이자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힘들고 지친 시기에 소외된 취약계층이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애써준 봉사단이 이번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에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을 널리 확산해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남은 기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하면서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