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모집
만34세이하 취준생 대상, 무료 교육

KT에이블스쿨 3기 모집 포스터 (사진=KT 제공)
KT에이블스쿨 3기 모집 포스터 (사진=KT 제공)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3기의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에이블스쿨 3기는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신규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2023년 1월 말부터 6개월간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만 34세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총 84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으며 기업의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에도 참여하게 된다. 

KT 에이블스쿨은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과 조건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갖췄으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교육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되며,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코칭한다.

또한 교육생에게는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취득 기회를 및 다양한 학습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통한 수상 기회를 부여한다. 더불어,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이나 모의 면접 등 구직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KT는 오는 22일 에이블스쿨 3기 모집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관련 내용과 모집 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등의 자세한 사항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에이블스쿨을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이 디지털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