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1일까지 정기후원 시작 후원자에게 ‘고마워 선물’ 증정
독거 어르신들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 1% 기부

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참여 독려 이벤트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참여 독려 이벤트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14일부터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를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이 주관하는 '우유안부'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며,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매일유업은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 현재 매일 3,600여 가구의 안부를 묻고 있다.

매일유업은 정기후원은 물론, 36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4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과 함께 고독사 예방에 힘쓰고 있다. 2020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하고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14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한 후원자에게 ‘고마워 선물’을 증정한다. '고마워 선물'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골든밀크, 바리스타룰스,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매일유업 대표 제품과 어르신들의 손글씨 인사 카드로 구성돼 있다. 손글씨 인사 카드에는 ‘배달원분들, 후원해주시는 분들 덕에 매일 행복과 희망을 갖고 살아갑니다’, ‘노크 소리로 적적함을 달래기도 하고, 누군가 나를 챙겨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참으로 감사를 느낍니다’ 등 수혜자 어르신들의 인사가 담겨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지속, 확대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 보다 많은 분들께 우유안부 활동을 알리고 개인후원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우유안부 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