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제‧산업 전망, 외국환 및 세무 정보 제공

하나은행, '하나 비즈니스 리더스 포럼 2023' 개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하나 비즈니스 리더스 포럼 2023' 개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역 기업인을 위한 '하나 비즈니스 리더스 포럼(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 CIB그룹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포럼은 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불투명한 경제상황 속에서 경제 현안을 분석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비전 제시를 통해 현지 기업인의 기업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충청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포럼은 23일 부산‧경남지역, 28일 호남지역, 29일 대구‧경북지역에서 총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2일 개최된 충청지역 '하나 비즈니스 리더스 포럼 2023'에는 지역 기업인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2023년 시장‧환율‧금리‧부동산 전망 △충청지역 산업전망 △외환시장 동향 및 전망 △수출입 관련 유의사항 △2023년 주요 세무 변경사항 등에 대해 강연이 진행됐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이번 '하나 비즈니스 리더스 포럼 2023'이 지역 기업인들에게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