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종사자 위한 금융상품 공동 개발
티맵과 협업 본격화

KB국민은행, TMAP대리 운전기사 전용 비상금 대출 출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TMAP대리 운전기사 전용 비상금 대출 출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TMAP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대출인 ‘KB 로지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KB 로지 비상금 대출’은 티맵모빌리티의 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이다.

대출 금리는 출시일 기준 최저 7.63%(MOR 12개월 변동금리,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3등급 기준, 우대금리 적용 후)이며,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 원이다.

또한, 최근 근무실적 상위 1만 명에게 연 2%p 이자를 6개월간 지원한다. 대출 신청은 대리운전 중개플랫폼 로지소프트 앱 또는 로지소프트 대리기사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비상금 대출을 시작으로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전용 급여통장, 체크카드, Care보험, 리브모바일 전용 요금제 등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자립을 돕고, 금융지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출 상품이 플랫폼 종사자분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