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포털에서 전용회선과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리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전용 포털을 이용하고 있는 LG유플러스 직원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전용 포털을 이용하고 있는 LG유플러스 직원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U+Cloud Multi-Connect)’가 출시 5개월여만에 300여 회선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하나의 회선으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솔루션이다. 클라우드마다 별도 전용회선을 구축·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전문 IT 인력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또한 다수의 클라우드를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난 12월 말 기준으로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의 가입 고객은 60여개 사, 회선 수는 300여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7월 솔루션 출시 후 130% 증가한 기록이다. 

LG유플러스는 최근 기업이나 기관의 전산실에 구축형 방식과 확장성 및 접근성이 용이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함께 이용하려는 니즈가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고객들에게 1개의 전용회선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2개 이상의 전용회선으로 다수 클라우드 사업자와 연결하려는 고객 및 전용회선이 아닌 기업용 전용 인터넷으로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도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LG유플러스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의 솔루션 운영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자사 전용회선과 결합하여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은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전용 포털에서 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 구성철 유선사업담당은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서비스는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기술지원 덕분에 출시 이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