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다이렉트샵 내재화로 커머스 강화
고객 맞춤형 개인화 오퍼링 확대

 SKT . 모바일 T월드 개편 (사진=SK텔러콤 제공)
SKT . 모바일 T월드 개편 (사진=SK텔러콤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그동안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SKT 관련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들을 한데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한 모바일 T월드는 월 방문자 수가 800만 명을 훌쩍 넘는 SKT의 대표 서비스 접점 채널이다.

SKT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T월드를 개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T월드는 △상품·서비스 정보 전달 강화 △고객 서비스 편의성 강화 및 범위 확대 △단말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고객 맞춤형 오퍼링을 확대했다.

기존 T월드 메인 페이지와는 달리 SKT의 상품·혜택·업무 등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화면을 첫 랜딩 화면으로 지정했다. AI 기반의 검색 기능을 도입하여 검색 의도에 맞는 연관성 높은 결과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내가 받은 혜택 요약 정보 및 현재 SKT가 제공 중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혜택’ 메뉴를 배치해, 놓치고 있는 혜택이 없도록 고객 케어를 강화했다.

또 전국 SKT 오프라인 매장 정보와 함께 다른 고객들의 방문 후기까지 확인하고, 대기 시간 없이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개편된 모바일 T월드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장현기 SKT 디지털 혁신 센터장은 “이번 모바일 T월드 개편은 4차례에 걸친 고객 조사 및 내부 구성원 의견 수렴을 통해 도출한 4가지 개선 포인트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는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까지 전달함으로써 모바일 T월드가 명실상부한 SKT 대표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