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해 동안 5700여 명 일자리 연결
오는 5월, 취업박람회 행사 개최 예정

KB국민은행, KB굿잡 통해 취업준비생 일자리 연결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KB굿잡 통해 취업준비생 일자리 연결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굿잡’을 통해 구직에 성공한 취업준비생이 3만 2000여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이다. KB국민은행은 구인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 개최를 비롯해 취업교육, 유관기관 협업사업 및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 운영 등 일자리 연결 사업을 13년째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연간 최대인 575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KB국민은행 측은 현재 'KB굿잡'은 누적 참가기업 4900여 개, 총 방문자 수 113만여 명, KB굿잡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8만 2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1월 3년 만에 개최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22차)’에는 역대 박람회 중 참가기업 수 대비 가장 높은 일자리 연결 성과를 거뒀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13년간 지속해 온 다양한 노력의 결과, 3만여 명이 넘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할 수 있었다”며, “13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도 다양한 KB굿잡 유관기관과 함께 민관 협업을 통한 일자리 연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2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