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 handysoft.co.kr)가, 한국기계연구원(원장 황경현, www.kimm.re.kr)에 자사의 그룹웨어를 공급하고 ‘KMS(지식경영시스템, knowledge management system) 구축 사업’을 진행하는 등 일련의 사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기계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이번 사업에서 핸디소프트의 그룹웨어 솔루션인 ‘핸디 그룹웨어’와 KMS 솔루션(K*cube KMS with Handysoft) 등을 이용, 전자문서 시스템, 지식관리 시스템, 자료관/기록물 시스템을 구축해 통합 정보시스템 운영환경을 조성할 것이라 밝혔다.

연구원은 이로써 통해 행정자치부의 개정된 신사무관리규정의 내용을 반영한 전자문서시스템을 구축, 타 부처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전자 결재를 연동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문서와 기록물을 전자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또, 관리가 어려웠던 여러 형태의 지식자원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존 보유지식의 공유를 활성화하고 조직간 유기적 의사 소통을 원활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은 약 6개월에 걸쳐 내년 2월에 완성되며 이후 연구원은 프로세스 관점에서의 지식경영 및 과제관리 혁신을 위한 BPM 구축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