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한국대표 강석균)가 수지원넷소프트와 제휴를 통해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주소 정제 플러그인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인포매티카 데이터 퀄리티 한국 주소 정제 플러그인(Informatica Data Quality Korean Address Validation, 이하 IDQ 한국 주소 정제 플러그인)’은 국문 주소의 분석, 표준화, 정제를 위한 것으로, 한국 고객들의 데이터 품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주소 정제 솔루션 업체인 수지원넷소프트와 제휴를 통해 공급하게 된다.

양사는 6개월 이상의 테스트 등 준비 작업을 거쳐 인포매티카 본사의 정식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국내 다른 외산 데이터 품질 관리 제품이 한글 주소 정제 기능을 지원하지 못하는데 반해, 인포매티카는 IDQ 한국 주소 정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한글 주소 정보의 유효성을 완벽한 수준으로 파악해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플러그인은 동이나 번지 정보뿐만 아니라 건물명과 호수 수준까지 정제를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품질 수준을 크게 높여준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 정보 관리를 자동화하여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일관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전략 수립 및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한국인포매티카 강석균 사장은 “이번 플러그인은 인포매티카의 솔루션을 국내 데이터 품질 관리 환경에 최적화하기 위해 국내 솔루션 업체와 제휴를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지원넷소프트는 국내 데이터 정제 전문업체로, 주소, 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등 고객식별정보에 대한 정제, 변환, 복구를 통해 고객 데이터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CRM, GIS, SFA 등을 지원하는 데이터 정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