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PC보안 전문기업 닉스테크 (대표 박동훈)는 자사 보안USB 솔루션 제품인 ‘SAFEUSB+’가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EAL2(Evaluation Assurance Level 2)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보안USB 중에서 CC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닉스테크의 ‘SAFEUSB+’ (세이프유에스비플러스)를 포함해 외산업체 1곳 등 총 2개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이번 CC인증 획득은 닉스테크의 기술력을 대외로부터 인정을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인증 받은 ‘SAFEUSB+’는 국가정보원의 보조기억매체 보안관리지침의 필수 보안 기능을 충족할 뿐 아니라 최근 일부 보안 USB메모리에서 발견된 취약점을 해소한 제품이다.

또한 전용 USB 메모리 외에 일반 USB 메모리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일반 USB 메모리에 ‘SAFEUSB+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탑재시키면 보안 USB 메모리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기존 USB메모리를 재활용할 수 있어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닉스테크는 이번 CC인증획득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시장에서의 경쟁우위의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장 다음달부터 보안업체가 보안USB를 공공기관에 납품할려면 CC인증은 필수요건이다.

닉스테크 박동훈 대표는 “기존 보안적합성 검증필에서 CC로 제도가 바뀌면서 보안USB 업체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기관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