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6 20:45 (화)
삼성SDS-오라클, 솔루션 비즈니스 협력
삼성SDS-오라클, 솔루션 비즈니스 협력
  • 지재호 기자
  • 승인 2016.09.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가 자사 모바일 생체인증 및 리테일 혁신 솔루션과, 오라클 통합계정관리 및 마케팅자동화 솔루션을 연계하기로 했다.

20일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자사의 생체인증 솔루션인 파이도와 오라클의 통합계정관리 솔루션인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을 연계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IDCS와 IAM은 완벽하게 통합된 하이브리드 계정 및 접근 관리 솔루션으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하고 계정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한다.

예를 들어 IAM이 구축되지 않았을 경우 임직원의 입·퇴사, 승진 및 인사이동 등의 변동이 있을 때 마다 계정의 관리와 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변경을 수작업으로 해야만 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 저하와 보안상 우려가 있을 수 있다.

이런 점 때문에 기업의 IAM 도입 욕구가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생체인증 보안 적용 요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삼성SDS의 파이도 연계로 오라클 IAM 고객들은 지문, 음성, 얼굴, 홍채 등 모바일 단말단의 고보안 생체인증을 통해, 서비스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삼성SDS 관계자는 밝혔다.

삼성SDS 솔루션과의 연계로, 오라클은 통합계정관리 선도 업체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먼저 금융과 공공시장을 타겟으로 연계 솔루션에 대한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삼성SDS의 리테일 매장 혁신 솔루션인 넥스샵(Nexshop™)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를 결합한다. 결합된 솔루션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한 방문 고객 정보를 분석해, DM 발송, 고객 맞춤형 마케팅 등의 효율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