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3D프린터 전문기업 XYZ프린팅(지사장 임동진)에서 3D모델링 파일 공모전인 ‘2016 3D 모델링 컨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업체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들로부터 3D프린팅 산업에 대한 관심을 끌어냄과 동시에 미래 성장 기반인 3D프린터 생태계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

3D 모델링이 가능한 개인 또는 팀 누구나 참가 가능한 2016 3D 모델링 컨테스트는 이달 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XYZ프린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되며, 참가자가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단, 공모전에 제출하는 출품작의 경우 반드시 본인이 직접 창작한 작품이어야 하며, 작품 규격은 20x20x20cm 내의 크기로 제작되어야 한다.

본 공모전에 작품을 응모하기 위해서는 먼저 XYZ프린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 3D 모델링 파일(.STL파일)을 이메일로 발송해야 한다. 그리고 3D 모델링 파일을 XYZ프린팅 갤러리에 업로드 한 후 화면 캡처 이미지파일(.jpg)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공모전 참가가 완료된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3D 모델링 컨테스트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하고, 수상하는 상에 따라 각각 다빈치 1.0 프로 3in1, 다빈치 1.0 프로, 다빈치 주니어 wifi, 다빈치 3D 펜이 한대씩이 증정된다.

한편, ‘2016 3D 모델링 컨테스트’의 수상자 발표는 10월 중, XYZ프린팅 홈페이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되며 수상자들에게 추후 개별 연락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