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 지원 횟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이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예술분야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예술원은 21년된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 도심형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술문화 중심지인 충정로와 홍대 그리고 주요 방송국 등과 인접했다. 현장 실습·인턴 진출 등 기회가 다양해 JYP, sm, 큐브 등 대형 기획사 오디션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2017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은 내신,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현재 일대일 상담·무료 진로체험을 통해 특화된 진로선택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으며, 신입생은 100% 면접과 실기를 통해서만 모집하고 있다.

한국예술원에 따르면 수시모집 기간에 지원할 경우가 정시기간보다 경쟁률이 약하고 합격 시 자신의 진로 계발을 위한 시간 활용이 가능하다. 재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인턴 활동을 지원하고 졸업생의 전원 취업 추천, 대형기획사와의 단독 오디션 개최, 관련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활동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으로 실용음악, 뮤직프로덕션, 음향예술, 실용무용, 연기예술, 방송연예/공연기획, 영화영상/사진, 방송영상/미디어 문예창작, 디자인예술 등 총 9개 학부 4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