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격수험 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11월 예정된 관광통역안내사 2차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면접 강좌를 3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의는 ‘한권으로 합격하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저자이자 에듀피디 관광통역안내사 전임인 김열규 교수가 담당한다.

김 교수는 “면접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해하는 수험생들에게 강의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예상 문항을 접하고, 관련 전문지식에 대한 핵심어를 뽑아 연결하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며 “학습을 통한다면 어떠한 질문이 나와도 자신만의 답변을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구술할 수 있는 어휘력을 기를 수 있다”고 전했다.

관광통역안내사 면접시험은 국가관․사명감 등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예의․품행 및 성실성,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등을 크게 4가지 기준으로 평가하며, 1인당 10분에서 15분 내외로 진행된다. 면접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면접시험은 11월 12일부터 2일간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12월 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관광통역 분야의 유일한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내 주요 관광지를 안내하고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열규 교수의 관광통역안내사 1차 필기시험 대비 이론 및 문제풀이 강의와 2차 면접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PC 및 스마트폰 강의로 수강할 수 있다.
 

조성화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