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지난 9일부터 진행한 ‘기브티콘’의 기부 캠페인에 11만명이 참여하며 성공적인 모바일 후원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기브티콘은 구매와 동시에 기부도 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판매 수익의 일정 비율을 카카오가 기부하는 새로운 모바일 후원 상품이다.

베니 이모티콘으로 첫 출시된 기브티콘은 출시 10일만에 구매자 10만명을 돌파하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스토어 인기순위 Top5에 진입하는 등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이후에도 기브티콘을 통한 모바일 후원이 지속되면서 구매자 11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목표했던 모금액을 조기 달성해 기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카카오는 베니 기브티콘 출시와 연계해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모금도 진행했다. 해당 모금함 또한 기브티콘 출시 1일만에 모금액이 목표 금액인 1천 800만원의 92%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성원이 이어졌고, 현재 목표 모금액을 5천 520만원으로 증액한 상태다. 모금액이 증액되면서 기부금의 수혜자도 6명에서 66명으로 더 늘어났다.

베니 기브티콘 기부 캠페인과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현재까지 약 5천 430만원으로, 해당 기부금은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교육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