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는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 한강아 함께 달리자’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세계최초 증강현실레이스인 이 행사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의 경제, 문화, 역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개최된다. 증강현실(AR) 달리기 게임을 즐기는 동안 한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메인 레이스는 한강을 따라 달리며 증강현실 게임 속에 숨겨진 아이템들을 찾아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레이스 코스는 총 4킬로미터로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을 기점으로 시작해 여의도 수영장을 반환점으로 돌아서 다시 오는 순환코스다. 성인 걸음을 기준으로 약 1시간 30분이 걸린다.

레이스를 즐기다 한강의 관련된 퀴즈게임과 포인트 잡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시간제 경쟁이 아닌 포인트 획득 레이스이므로, 퀴즈문제에서는 정답을 첫 번째 시도와 두 번째 시도에 맞추는 상황에 따라 획득하는 포인트가 달라진다.

포인트에 따라 세계음식푸드트럭에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쿠폰 및 푸짐한 상품 등이 제공되고, 게임을 하며 볼거리,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다.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참가자에게 주는 ‘한강GO 포인트상’ 수상자에게는 유럽여행 가족상품권이 제공된다.

깃발레이스를 펼친 뒤 완성되는 깃발 조형물로부터 내국인 1팀과 외국인 1팀을 선발, ‘베스트 메시지상’으로 뽑힌 내국인 1팀에게는 유럽여행가족상품권을, 글로벌 메시지상’으로 뽑힌 외국인 1팀에게는 가족왕복항공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축제의 참가안내는 한강아 함께 달리자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고, 사전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