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 S7/S7 엣지 교환고객, S8/노트8으로 교체 시 할부금 50% 면제

▲ 폭발한 갤럭시노트7, 사진=SNS

‘갤럭시노트7(노트7)’ 발화 사태를 겪은 삼성전자가 애플 ‘아이폰7’으로 갈아타려는 소비자를 붙잡기 위한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내놨다. 저조한 노트7 교환율을 끌어올리고 아이폰에 맞서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한 ‘고육책’이라 얼마나 효과가 있을진 의문이다.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갤럭시 노트7을 ‘갤럭시 S7’이나 ‘S7엣지’로 교환하는 고객들이 내년에 출시되는 ‘갤럭시 S8’ 또는 ‘노트8’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 이용 고객들은 ‘갤럭시 S7’이나 ‘S7엣지’를 24개월 할부로 구입한 뒤, 12회차까지의 할부금을 납부하고 사용중인 단말을 반납하면 잔여 할부금(12개월)없이 ‘갤럭시 S8’ 또는 ‘노트8’을 구입할 수 있다.

만약에 1년이 지나기 전에 신제품 구입을 원할 경우, 그 시점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이의 잔여 할부금을 완납하면 된다. 또한 기존 삼성전자가 운영하던 ‘갤럭시 클럽’처럼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 시 우선 접수가 가능한 Fast track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액정 수리 비용 50% 할인도 2회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갤럭시 클럽’과 달리 월 서비스 이용료 등은 없다. 또한 가입 고객에게는 현재 갤럭시 노트7 교환∙환불 고객에게 지급되는 쿠폰과 통신비가 동일하게 지원된다.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시작일과 구체적인 가입 방법 등은 이동통신사와 협의 후 공지할 예정이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