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MC소프트웨어(스티븐 저커, bmc.com/korea)는 비즈니스 중심의 IT 관리 전략인 BSM(business service management: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BSM 마이크로사이트’(www.bsmbmc.kr)를 오픈해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BSM을 알리게됐다고 28일 발표했다.

한국BMC는 최근 발표된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v3가 BSM을 베스트 프랙티스로 선정하는 등 IT 환경에서 BSM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따라서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BSM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한국BMC의 마이크로사이트는 BSM과 관련된 국내외 정보들을 한 곳에 모은 ‘BSM 온라인 정보실’로서 ITIL v3와 BSM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BSM 브로셔, 백서, 전문가 칼럼, 케이스 스터디 등 지금껏 노출하지 않았던 BSM 관련 내부 자료를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독자들은 유기적으로 연결된 각 카테고리의 자료를 통해 BSM 구현 프로세스인 ‘Route to Value’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한국BMC는 10월 이후 마이크로사이트를 포괄적으로 개편하여 실시간 정보전달 기능을 추가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의 장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한국BMC의 스티븐 저커 사장은 “이번 오픈한 마이크로사이트는 국내 기업들에게 BSM에 대한 체계적인 자료를 전달해줄 수 있는 온라인 정보실로서 의미를 가진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중심의 IT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활성화를 제고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